Microsoft, 공식 Windows 11 레지스트리 클리너에 대한 Feedback Hub 요청을 거부
Microsoft는 최근 사용자가 Windows를 조정하고 사용자 지정할 수 있는 다양한 기본 Windows 11 구성 도구 에 대한 자세한 블로그 게시물을 게시했습니다. 이는 우리가 제어판의 임박한 " 지원 중단"을 처음으로 공식적으로 선언한 것과 같은 게시물이었지만, 우리의 보고 이후 Microsoft는 게시물을 업데이트했고 그러한 단어는 삭제되었습니다 .
기술 대기업은 레지스트리 편집기와 그룹 정책 편집기와 더불어 제어판이 사용자에게 여전히 중요한 도구라는 점을 알고 있습니다.
레지스트리에 대해 말하자면, 일부 사용자는 OS에서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Windows 11용 레지스트리 클리너를 원합니다. 피드백 허브에서 약 200-300개의 업보트를 받은 가장 인기 있는 게시물 두 개는 기본 레지스트리 클리너를 추가해 달라는 요청과 관련이 있습니다.
시중에는 충분한 타사 레지스트리 클리너가 많이 있지만, 이런 사용자들은 아마도 공식적인 것을 원할 것입니다. 가장 인기 있는 것 중 하나는 CCleaner 앱 과 함께 제공됩니다. Neowin 소프트웨어 스토리 섹션 에서 다루는 다른 것들도 많이 있습니다 . 이러한 클리너는 주로 중복되는 레지스트리 항목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일부는 전체 시스템 성능을 개선한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레지스트리 클리너 사용에 대한 Microsoft의 입장은 명확합니다. Microsoft는 이러한 애플리케이션 사용을 지원하지 않으며 지원 문서를 통해 공식 웹사이트에서 사용자에게 경고했습니다. Microsoft는 다음과 같이 적었 습니다 .
레지스트리 정리 유틸리티와 같은 일부 제품은 레지스트리에 정기적인 유지 관리 또는 정리가 필요하다고 제안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유형의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레지스트리를 잘못 수정하면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로 인해 불안정성으로 인해 사용자가 운영 체제를 다시 설치해야 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에서는 레지스트리 정리 유틸리티에 의한 변경 범위가 응용 프로그램마다 다르므로, 운영 체제를 다시 설치하지 않고는 이러한 문제가 해결될 것이라고 보장할 수 없습니다.
Microsoft가 이러한 앱의 사용을 비난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 아닙니다. 레지스트리 클리너는 일반적으로 유용성이 거의 없습니다. 어떤 식으로든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킨다는 것을 시사하는 확실한 증거는 없지만, 때로는 맬웨어가 만든 불량 레지스트리 항목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