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v
next
아무도 모르게 고민상담 어떠신가요?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예전에 엄청 히트했던 데이트 폭력 글 얘기하는 사람들은 필독 ! BEST

r33C1hGd
590 6 3
https://mbong.kr/anony/2294476 복사

핵심부터 말하자면, 엠봉에서 피해 사실 알리고 그게 히트했다고 해서 반드시 다른곳에서도 히트할거란 보장은 없어요.

이 사건은 레인이가 엠봉에서 자신이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함으로서 벌어졌죠?

레인이는 이미 이전에도 가해자가 다른 방식으로 여러 사람들에게 피해를 입혔다고 주장했습니다.

해당 주장에 대한 신빙성도 어느 정도 있고 유저들도 '경찰에 신고하세요', '널리 퍼뜨려주세요', '힘내세요' 등의 반응을 보이며 히트했죠.

그런데 일부 유저들의 무분별한 홍보와 무조건적인 쉴드가 있었고 레인이마저도 이토랜드에 해당 내용을 복붙해서 갖고 가질 않나 소식 알린답시고 며칠이 지나도 더 끌고 와서 어그로를 끌고 있었죠.

물론 대한민국 사법부 판결이 답이 없는 데다가 레인이의 말이 사실이라면 가해자가 진짜 나쁜놈인 건 사실인데 그렇다고 대한민국 수사력이 얼마나 강한데 경찰에 신고하고 제대로된 증거가 잡히길 기다리면 될 걸 갖고 저렇게 계속 우려먹으면서 그런 행동에 동조하는 사람들한테 조회 수 받고 추천 받고 캐묻는데 당신네들같으면 안 짜증나겠어요?

그러니까 아무리 잔악한 사건이라고 해도 사실관계가 제대로 확인되기도 전인데 그걸 계속 언급하면서 자기네들 조회 수 벌고 추천 번다면 그게 어그로지 뭐겠어요?

아무리 피해자측을 옹호한다고 해도 좀 듣는 사람 입장도 생각하면서 말해요.

애초에 제대로 공론화가 되기 전까지는 어느 커뮤니티에서나 안 믿는 사람들이 나올텐데 그런 식으로 퍼뜨려봤자 무슨 소용이겠어요?

설령 소용이 있다고 해도 나같았으면 벌써 신고하고 말았을텐데?

니슬런트(레인이가 가해자라고 주장하는 놈) 전번이랑 주소도 경찰서나 사이버 렉카한테 제출했으면 했지 왜 굳이 불특정 다수가 볼 수 있는 곳에 올려야 하나요?

애시당초 사실관계가 충분히 밝혀지지 않은 사건이 벌어진 와중에 중립성을 지키지 않고 무조건 가해자로 지목된 사람의 신상을 무분별하게 공개하는 것도 사적제재같은 걸 떠나서 얼마나 멍청한 짓인지 알기나 알아요?

이게 만약 세 모자 성폭행 조작 사건처럼 되면 당신네들 말대로 청양고추 444개 먹을 자신 있나요?

그리고 서우리님, 당신도 솔직히 니슬런트랑 이재원 등등의 놈들이 나쁜거 알고 있으면 신고할 것이지 왜 굳이 그걸 받아주면서 욕먹고 그걸 또 캡처해야만 하나요?

어차피 그런 식으로 얻은 증거는 누가 먼저 시작한 일인지조차 확인하기 어렵고 다른 확실한 물증이 없으면 금방 묻히기 쉬워요.

난독증있는 사람들을 위해 요약은 하겠습니다.

1. 피해를 받았다고 주장하는 게시글이 한 번 히트했으면 제대로된 공론화가 되기 전까진 그걸로 만족하고 무분별하게 퍼뜨리거나 여러 번 언급하지 말 것

이유:아무리 안타까운 일이라고 해도 제대로 공론화가 되기 전까진 사실관계가 확인되지 않은 일인 데다가 자꾸 언급하면 오히려 보는 사람들 입장에서도 귀찮고 어그로임

2. 경찰에 신고는 하되 공론화가 되기 전에 무조건 가해자로 지목된 사람의 신상을 공개하는 등 사적제재는 하지 말 것

이유:마찬가지로 사실관계가 확인되지 않은 일에 대해서는 중립성을 지킬 필요가 있음 가해자가 나쁜건 알겠는데 그게 사실인지에 대해서는 아직 모르니까

3. 가해자들과의 의미 없는 싸움과 욕은 하지 말 것

이유:사실 가해자들이 그렇게 나쁘다면 조용히 신고하고 뒷일을 부탁해야 하는데 서우리처럼 저런 식으로 계속 받아주면서 더 욕먹고 그걸 캡처해서 증거로 쓰는 건 오히려 시간낭비일 뿐임

신고스크랩


댓글 3

댓글 쓰기
로그인없이 누구나 좋아요,비추천,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6e11e9d0 1일 전

처음에 자기 얘기 올리던 여학생? 그 분 사연 안타깝게 느껴졌었는데
계속 비슷한 글 올리고 이토랜드?에도 올렸다 유튜브 채널도 개설했다 알리고 다른 커뮤사이트 링크까지 넣으니 눈쌀이 삐푸려졌음
그래서 이제 그 분이 쓴 글은 관심이 안 가서 들어가지도 않음
어쩔수없는게.. 본인이 자초해서 생긴 결과임...

0%
0%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삭제

"예전에 엄청 히트했던 데이트 폭력 글..."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